구글 애드센스 승인 하루만에 받기

부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한 블로그 운영입니다. 흔히 말하는 수익형 블로그인데요. 그럼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은 피할 수 없는 과제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애드고시라고 불릴 만큼 굉장히 어렵고, 또 운도 …

구글 애드센스 승인

부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한 블로그 운영입니다. 흔히 말하는 수익형 블로그인데요. 그럼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은 피할 수 없는 과제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애드고시라고 불릴 만큼 굉장히 어렵고, 또 운도 따라줘야 할 만큼 만만치 않은 과정입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신청 후에 하루만에 승인 메일을 받는 행운도 있는데요.

너무나 많은 사례들과 다양한 거절 사유가 있는데, 그 와중에 하루만에 승인 메일을 받는 다면 행운이라는 단어 외에 표현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정말 어려운 경우에는 몇개월씩 걸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경험에 비춰봤을 때, 가장 확률이 높은 방법을 적용하여 블로그에 포스팅 했고, 결국 하루만에 승인을 받아 낸 적도 있습니다. 그 방법을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보통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한 수익형 블로그는 티스토리를 많이 이용합니다. 이 블로그는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블로그인데요. 사실 티스토리 혹은 워드프레스 어떤 블로그를 만들어도 상관없습니다.

여러가지 제한이 생길 수 있는 티스토리 지만, 나름 시스템이 갖춰져 있고 무료이기 때문에 쉽게 접할 수 있고, 초기 비용이 들지만 커스터마이징이 자유롭고 구글 SEO에 유리하다고 하여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여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은 경험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하루만에 받은 블로그는

21년 1월 2일에 블로그를 개설하고, 1일 1포스팅을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1월 16일까지 포스팅을 13개까지 작성하고 바로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바로 1월 17일 저녁에 승인 메일을 받게 됐습니다.

약 15일 정도만에 개설부터 애드센스 승인까지 받게 된 것인데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

구글 애드센스를 이렇게 쉽게 받아본 적이 한번도 없던지라, 역시 큰 마음먹고 시작한 것이였고, 또한 인터넷에 많은 정보들과 실패 사례들을 익히 봐왔기에 큰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어떤식으로 포스팅을 했기에 이렇게 됐는지 곰곰히 생각해봤고, 나름 신경썼던 부분들을 정리해봤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는 노하우

1.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자신만의 콘텐츠인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가면 나와있는 첫 문구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자격 요건으로, 콘텐츠는 품질이 높고 독창적이어야 하며, 잠재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구글은 누구나 쓸 수 있는 흔한 키워드의 글이나 비슷한 류의 글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여러 사이트에서 복사해서 붙여 넣고 짜깁기 하는 방식의 글은 아무래도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혹여 글을 쓰다가 글자수를 채우기 위해서, 다른 기사나 사이트의 글을 인용한다거나, 그대로 복사해온다면, 애드센스 승인 거절 뿐만 아니라, 심한 경우 유사 문서에 의해서 신청 제한이 올 수 도 있습니다.

2. 글자 수는 얼마나 채워야 할까?

인터넷에 나와있는 많은 글들은 대부분 1,500~2,000자 정도는 써야 한다, 혹은 1,000자 정도면 충분하다 등 의견들이 분분합니다.

개인적으로는 1번의 내용처럼 독창적인 콘텐츠라고 자신한다면, 1,000자 정도면 충분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1,000자가 적은 숫자는 아닙니다. 쓰다 보면 어느새 넘어가는 경우도 많지만, 최소한의 기준을 잡는다면 1,000자 정도의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자 수는 포스팅 작성하고 발행하기 이전에 네이버 글자수 세기 에서 글자 수를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되도록 공백을 제외하고 1,000자를 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이미지 활용하기

이미지는 글자 수와 마찬가지로 의견이 많이 차이가 있습니다. 이미지 갯수는 1개가 좋다, 많은수록 좋다 등 다양한데, 아예 없는 것보다는 최소 1개는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적용한 뒤에 꼭 ALT 태그를 적용해줘야 합니다. ALT 태그는 HTML의 이미지에 추가되어 웹페이지의 내용과 컨텍스트를 말하는데, 쉽게 말해서 미디어 파일이 제대로 나타나지 않고 표시할 수 없을 때, 대체 텍스트 즉 ALT 태그가 보여지는 것입니다.

구글에서는 이 부분이 적용되는 것이 SEO에도 적용될 뿐만 아니라, 검색엔진 봇이 사이트를 크롤링하고 색인을 생성하여 순위를 매길 때 이미지를 해석하는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ALT 태그는 짧고, 간결하며 포스팅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필독하기

학생 시절에 시험 기간이 되면, 대부분의 선생님들이 말씀하시기를

교과서 안에 답이 있다.

대한민국 중고교 선생님

교과서 안에 답이 있다 라는 말 많이 들어 보셨을 텐데요. 애드센스의 교과서는 어디에 있을까 고민해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많은 재능기부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애드센스 승인 전자책이 아니라, 바로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는 애드센스 자격요건이라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 구글의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고 나와있으며, 가입하기 전 확인하라고 까지 나와있습니다.

또한 사이트 페이지가 애드센스 사용에 적합한 상태인지 확인하라는 내용이 있기 때문에, 블로그를 세팅할 때 한번 읽어보신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위 내용을 토대로 블로그 포스팅을 진행했고, 빠른 승인으로 이어졌습니다. 거기에 분명 운이 좋았던 것도 맞습니다. 하지만 꾸준하게 정석적인 방법을 사용한다면, 분명 구글 애드센스 승인 어렵지만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포스팅 이어가고 승인 받으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어서 원하시는 수익도 창출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